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건강운동관리사, 건운사 필기시험 합격 후기

728x90
반응형

건운사 필기시험을 본지

벌써 2년이되었네요. 

 

저는 2020년 2월에 회사를 다니면서 

건강운동관리사 필기 시험을 

준비하기 시작했는데요, 

 

보통은 6월에 필기 시험이 있기 때문에 

가볍게 훑어만 보고 

경험 삼아 건운사 필기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시험 일정이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미뤄지는 바람에 

결국 8월로 결정이 났고, 

마침 회사도 코로나 때문에 

무기한 휴무가 되면서 

 

빡공 모드에 돌입했어요ㅋ.ㅋ


공부는 '건강운동관리사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책을 

메인으로 공부하면서 

그냥 다 외웠구요, 

건강운동관리사, 건운사 필기시험 합격 후기

부족한 내용은 각종 전공서적을 참고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김용권 교수님의 인강을 

그 해 2월에 3주 정도 들었던 거 같아요. 

 

저도 공부를 시작하면서 

너무 막막해서 합격 후기를 여러개 

읽어 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포츠심리학은 전혀 공부를 안 하고 

기출문제만 풀어보는 방향으로 잡으셨더라구요, 

저도 마찬가지로 심리학 공부는 

따로 하지 않았고요.


사실 시험을 볼 때 

공부했던 내용 보다 처음 보는 

내용이 더 많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중간에 

나가고 싶은 마음도 들었는데요, 

 

실제로 극악의 합격률을 보여줬던 

17, 18년도 건운사 필기 시험에 비해 

합격률은 높았지만 

제가 시험봤던 2020년의 합격률은 

15.74%로 상당히 낮은 편에 속했답니다. 

 

그래도 나가고 싶은 마음 꾹 참고 

끝까지 풀고 당당히 

건강운동관리사 필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건강운동관리사, 건운사 필기시험 합격 후기

다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